본문 바로가기

Cloud : Computer/Internet/Security

[도메인] '.한국' 도메인, 들어보셨나요?

여러분 혹시 ~.com, ~.net, ~.co.kr 등이 아닌.. ~.한국 으로 된 도메인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처음 보시거나 들어보신 적이 없으시다구요!?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한국' 도메인은 무엇인가요?
o 「.한국」도메인은 원하는 한글 표현에「.한국」을 붙여서 홈페이지 주소로 쓸 수 있는 한글도메인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자동차를사랑하는사람들모임.한국', '향기나는커피집.한국', '홍길동.한국', '길.한국'과 같습니다.
o 국제표준에 따라 동작하므로, 한글입력이 가능한 컴퓨터, 모바일기기 등을 이용하여 전세계 인터넷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 .kr/.한국도메인 ( http://도메인.한국/ ) >

이해가 가셨나요?

보통의 도메인은 daum.net, naver.com, iskycloud.net, 도메인.kr, 방통위.kr 등과 같이 영어.영어, 한글.영어와 같은 형식이었지만 '.한국' 도메인은 한글.한글과 같은 형식으로 보다 한국사람들에게 친숙하고 외우기도 쉽게 되었습니다.

저도 '.한국'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 " http://하늘구름.한국/ " 입니다..! ^_^


그럼, '.한국' 도메인을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o 「.한국」도메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등록대행계약을 체결한 도메인등록대행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o 「.한국」도메인의 등록 비용은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에 따라 다양하며 업체별로 시기에 따라 할인이벤트, 부가서비스 등이 달라지므로 등록대행업체 홈페이지에서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 http://도메인.한국/ ’홈페이지에서 등록대행업체 목록과 각 업체별 수수료, 부가서비스 등을 비교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 출저 -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 .kr/.한국도메인 ( http://도메인.한국/ ) >

★'.한국' 도메인 등록대행자 안내 => http://www.domain.kr/kor/dmKorea/agency.jsp


혹시, '.한국' 도메인의 등록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체계  2단계 체계(한글.한국)로 시행
 도메인 이름 구성  17자 이하이어야 하며, 한글이 1글자 이상 포함되어야 함
 예) 123456789101112숫자.한국(17자)
 abcdefghijklmno영문.한국(17자)
 시작과 끝에 하이픈[-]이 없어야 함
 세번째와 네번째에 연이어 하이픈[-]이 올 수 없음
 허용 문자  유니코드 한글 11,172자
 영문 알파벳 [A-Z] [a-z]
 숫자 [0-9]
 하이픈 [-]
 등록 유보어  공공의 이익 또는 특수 목적으로 사전에 목록을 정한 단어로써 등록이 제한됩니다.
 ☞ 자세히 보기
< 출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 .kr/.한국도메인 ( http://도메인.한국/ ) >

위 등록기준에 맞춰서 앞서 알려드린 등록대행자를 통해서 도메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주 묻는 질문은 이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 Link : http://www.domain.kr/kor/dmKorea/krFaqList1_110523.jsp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한국' 도메인 사용 시 참고하셔야 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인터넷' 어플을 실행시켜서 주소창에 바로 '.한국 도메인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돈 주고 구입까지 했는데.. 이렇게 검색창으로 이동되게 할 수는 없죠!!
어떻게 하면 '.한국' 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나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 도메인 앞에 http:// 를 적고 http://~.한국 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한국' 도메인! 우리 모두 이용해봐요~;


이것은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의 도메인 페이지에 있는 '.한국' 도메인의 광고이니, 한번 읽어보세요! :)
.한국 도메인이란?